본문 바로가기
알쓸 정보/잡동사니

워드프레스 - 애드센스, 이유없는 승인 거부 탈출기

by 김츄라이 2023. 11. 3.

드디어 매번 거절당했던 한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애드센스가 승인 났습니다. 무려 7차 승인 요청을 매몰차게 거절당했던 워프가 드디어 승인받았습니다. 도메인 버려라, 포기해라, 다른 워프를 파라 등등 많은 조언들이 있었지만 어떤 우여곡절이 있었는지 간단히 후기 갑니다.

 

애드센스 이유없는 승인거부 탈출기

 

7차 승인도 매몰차게 거절

지난번 이유도 없는 알 수 없는 승인 거부를 6번 당한 후기를 작성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글을 작성 하고 다시 새로운 글을 추가해 애드센스 리스트에서 사이트 삭제 후 재신청 넣었습니다. 

 

사이트 삭제는 신청횟수 제한까지 걸린 상태라 재신청할 수 있는 버튼조차 나오지 않았기에 부득이하게 사이트 리스트에서 삭제, 사이트킷 삭제해서 신청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애드센스 목록에서 사이트 삭제하니 신청은 다시 되더라고요.

 

그랬는데 7차 승인 요청도 승인 거절.

 

새롭게 글을 쌓은 워프 B와 함께 승인 요청을 넣었는데, 글 몇 개 되지도 않는 새로운 워프 B는 바로 승인되었고, 그다음 날 문제의 워프는 그대로 거절당했습니다. 검토 시간이 좀 걸리길래 이번엔 되나 싶었더니 그냥 사람 놀리긔있긔없긔...

 

이유도 같았습니다. 그냥 정책을 위반했데요, 내가 무슨 정책을 위반했는데... 암 것도 안 했어요..😢

 

 

워프 하나에 목메지 말고, 잊고 살자

여기저기 이곳저곳 나와 같은 케이스는 없는 커뮤니티마다 이 잡듯이 찾아봤는데 답변은 다들

 

'그 도메인은 포기하고 새로운 삶을 사셔요' 

 

였습니다. 하지만 전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제 첫 워프였으니까요. 흑흑

대신 많은 분들의 조언을 듣고 포기는 하지 않고 다른 워프와 도메인을 생성했습니다. 

 

정말 열받게도 두 개의 다른 도메인(각각 워프 B와 워프 C)은 둘 다 한 번에 승인을 받습니다. (애드센스 나랑 싸우자....)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
나에게 말해줘 거절 이유를 말해줘 정말 니 마음을 말해줘 애드센스야... 한참 뒤에 만든 워프B, C만 승인해줌

 

이쯤 되니 매번 거절당하는 워프(이제부터 워프 A)는 저주받는 도메인이 아닐까 생각도 들었습니다.

나름 정성포로 매일 포스팅했는데 계속 거절당하니 의욕도 사라지고 짜증만 났습니다. 심지어 글 올리고 시간이 지나고 유입도 조금씩 생기던 터라 그저 애드센스 미승인이 아쉽기만 했죠.

 

어쩌겠습니까. 그냥 그 이후부터 워프 A는 생각나면 가~끔 포스팅 한 두 개 하고, 워프 B와 워프 C에 열심히 포스팅해나갔습니다. (열심히라고 했지만 심란하고 짜증 나서 매일은 못했습니다. ㅠㅠ)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10월 30일이 되었습니다. 10월 30일은 바로 애드센스가 나에게 다시 신청을 허락해 준 날이기도 했습니다. 

애드센스 신청 결과창:
사이트 검토 요청 가능 횟수가 모두 사용되어 사이트 검토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네... 이제 더 신청 안할게욥.. 😢

 

사이트 검토 요청 가능 횟수가 모두 사용되어 사이트 검토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2023년 10월 30일부터 다시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10월 30일이 되었고, 뭐 되면 되고 안되면 말아라 하는 생각으로 포스팅 1개 더 작성 후 그냥 애드센스 신청을 다시 넣어버립니다. 

* 한국 시간으로 10월 31일이 되니 신청 가능했습니다. 얘네가 알려준 10월 30일은 지들 시간이었나 봅니다. 😑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엔딩

기대도 안 했는데, 너무 웃기고 어이없게도 오전에 신청한 애드센스 게재 요청이 당일 저녁 승인되었다고 메일이 옵니다.

 

나랑 지금 하냐 장난...?

 

 

허무하기도 하고, 정말 자기네 정책 시간 지켜서 그런 건지 뭐 알바가 없습니다. 

 

7차 시도 실패 후 달랐던 시도나 바뀐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애드센스가 고지한 사이트 검토 요청 시간 준수
2. 포스팅 9개 추가 (약 한 달 보름간)
3. 미미하고 들락날락하지만 소량 구글 유입
4. 승인받기 위한 글(일명 승인용 글)을 따로 작성하진 않음. 평소와 똑같은 속성, 분위기의 글
5. 카테고리 추가 안 함

 

그렇게 안 해주던 승인을 왜 갑자기 반나절만에 해준 건지, 뭐 때문에 그간 안 해준 건지 알 길은 없지만

승인받은 건 너무 기쁨!!! 이제 열심히 워프 할 파워가 생겼어요!

 

두서없이 작성했습니다. 이유 모를 사유로 거절당하셨던 분들, 팁을 드리면

자꾸 거절당하는 사이트(도메인)에 목메지 마시고 몇 개 더 파서 여러 개 신청 넣어보세요.

하나만 바라보고 있다가 사람 피말립니다. 이것저것 씨 뿌린다고 생각하고 신청 넣어두고 되는 애들 먼저 챙겨서 글 작성하세요!

 

그렇게 잊고 있다가 생각나면 다시 재신청, 재신청, 재신청해보는 겁니다.

 

파이팅 해서 두드리니 열렸습니다! 열심히 포스팅하러 갑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워드프레스 - 애드센스, 이유없는 승인 거부

오늘은 유난히도 좋지 않은 기분으로 시작하는 하루입니다. 왜냐면 6번째 애드센스 승인거부를 맞은 날 이거등여. 이번엔 될 줄 알았건만... 누가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은 좀 더 쉽다고 말했

gotrygo.com

 

댓글


/* 네이버 에널리틱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