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 정보/생활 정보

걸으면서 돈 벌기 만보기 앱테크 5가지

by 김츄라이 2023. 9. 6.

 

건강을 위해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은 바로 걷기입니다. 숨쉬기라고 생각했다면 잠시 반성하시길 바라며... 🤔

그런데 이 걷기 운동을 하는데, 걷는 만큼 돈&포인트&캐시를 지급하기도 한다네요? 걸으면서 돈 벌기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계속해서 주목해 주세요.

 

 

돈 버는 걷기, 누구나 쉽게

누구나 1인 1 스마트폰을 갖게 되고, 누구나 손에 스마트폰을 쥐고 다니는 것이 일상인 요즘 스마트폰 없는 생활은 상상도 못 할 정도입니다. 우리는 작은 스마트폰으로 뉴스, 드라마, 정보,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와 즐거움을 얻는데요, 몇 년 전부턴 스마트폰의 만보기, GPS, 위치기반 기능 등을 이용한 피트니스, 운동, 이동 서비스가 비약적으로 발전하기도 했지요.

 

그렇게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발전하면서 운동&피트니스의 일부분인 '걷기'를 활용한 앱들이 여러 개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걸음 수를 이용해 에너지를 얻어 플레이하는 게임, 걸으면서 서로 독려하는 지역 커뮤니티, 걷는 수만큼 지급되는 포인트 획득 등 그 모양새도 다양합니다. 

모바일 게임 Walkr - 걸음을 딛을 때 마다 끝없는 우주를 탐험하세요.
걸어서 우주를 탐험하는 컨셉의 게임 Walkr. 실제로 걸음수가 우주 탐험 에너지로 사용됩니다.

 

오늘은 그 가운데 일정수 이상 걸음 수를 채우면 포인트를 지급하고 해당 포인트는 원하는 제품이나 현금으로 교환이 가능한 앱서비스 일명 만보기 앱테크와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걸으면서 돈 벌기 - 앱테크 5종

1. 토스 만보기

매일 1,000걸음 걸으면 10원, 5,000걸음 걸으면 10원, 10,000걸음 걸으면 20원까지 걷기로만 40원 받기가 가능합니다. 이게 끝이 아닙니다. 매일 내 위치 근방의 지정된 특정 장소로 방문하면 20원씩 최대 100원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토스 만보기 UI
토스 만보기. 이른 아침이라 걸음 수가 좀 적은 겁니다. 엣헴 🤥

 

매일 걸음에 따라 나름 분석도 해줍니다. 몇 걸음을 걸었는지, 내가 걸은 걸음은 얼마의 칼로리를 소비했는지, 내 또래 중 어떤 타입인지부터 주간, 월간 걸음에 대한 분석을 해줍니다. 

 

토스 만보기는 매일 24시(자정)에 걸음 수와 미션이 초기화됩니다. 달성한 걸음수에 대한 보상은 꼭 당일 내 접속해 받아야 합니다. 또한 토스 만보기의 걸음수는 기기의 흔들림으로 걸음수를 체크하는 터라 스마트폰 외 스마트워치에서 측정된 걸음수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하루 최대 140원 
✅ 현금으로 출금, 브랜드콘 교환, 결제 시 차감 등 이용
✅ 1원 = 1원
✅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 가능

 

 

2. 캐시워크

걷기 앱테크의 조상 캐시워크입니다. 2017년 첫 서비스를 시작으로 걷기, 광고, 퀴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캐시를 제공하고 사용자를 모았습니다. 100걸음당 1원씩 하루 최대 10,000걸음 1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하며 잠금화면에 상자를 통해 달성 여부 확인이 쉽습니다. (아이폰은 위잿 또는 앱 실행 후 클릭해야 합니다.)

캐시워크 UI
캐시워크는 바탕화면과 위젯에 내가 걸은 걸음 숫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방 지역을 기반으로 퀘스트를 달성하면 보너스 캐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근방의 명소나 특정 장소를 방문하면 리워드 제공 정책에 따라 제법 많은 캐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주 단위, 팀워크 기능까지 걸음으로만 꽤나 많은 캐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당일 걸음 수로 달성한 보상은 당일 획득해야 하며, 자정이 되면 모두 리셋되어 획득이 불가합니다. 외에도 다양한 챌린지와 미션, 퀴즈로 캐시를 획득할 수 있는 데 사용하는 사람 일부는 잦은 광고, 노가다성 클릭, 캐시의 현물가치 등의 불만을 토로하기도 합니다. 

스마트폰과 캐시워크 제공하는 캐시워치 외 애플워치, 갤럭시워치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 걸음으로만 하루 최대 100 캐시 (챌린지, 팀워크 등 추가하면 더 많은 캐시 획득 가능)
✅ 캐시로 기프티콘, 뽑기, 카페. 식당 등 이용
✅ 1 캐시 = 약 0.71원 
✅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 가능

 

 

3. KB매일걷기

KB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걷기 리워드 프로그램입니다. 매일 받는 포인트리는 없고 도전!미션을 통해 매주 목표로 한 걸음을 걸으면 50 포인트리, 100 포인트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외에 매달 150,000걸음을 걸으면 월간 미션 럭키박스를 열 수 있습니다. 

KB매일걷기 UI
KB걷기의 UI. 귀여운 곰돌이가 함께 걷네요.

 

핸드폰의 구글피트니스, 건강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걸음 수를 측정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이 없이 스마트워치로도 걸음수 체크됩니다. 당일 걸음수는 당일 자정 초기화 되고 주간 미션의 경우 매주 일요일, 월간 미션의 경우 매달 마지막 날 자정에 초기화됩니다. 주간, 월간 미션을 달성했다면 잊지 말고 초기화 전 포인트리를 획득해야 합니다.

 

건강앱과 연동되어 내 걸음 패턴, 소모 칼로리 등 정보를 제법 상세하게 과거치 까지 모두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정보는 건강앱에서도 따로 볼 수 있는 정보입니다. 그냥 보기 쉽게 해 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미션 포인트가 대폭 하락해 많은 이용자들이 슬퍼하기도 했습니다. 😢

✅ 주간 미션 35,000걸음 50 포인트리, 70,000걸음 100 포인트리 / 매달 150,000걸음 월간 미션 럭키박스
✅ 포인트리는 다른 재화(네이버 포인트 등) 교환, 현금출금 등 자유롭게 사용 가능
✅ 1 포인트리 = 1원
✅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 가능, 스마트워치 사용 가능

 

 

4. 모니모

삼성 금융 계열 콘텐츠 앱 모니모에서도 걷기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매일 5,000걸음 걸으면 1 젤리를 획득할 수 있으며 당일 자정까지 달성 및 획득을 마쳐야 합니다. 모아놓은 젤리도 그 달 안에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젤리는 머니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교환 시스템이 조금 생소한데요, 교환 비율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회원 레벨에 따라 1배 ~ 1.5배까지 불려서 리워드를 제공합니다. 회원 레벨은 삼성 금융상품을 이용하면 레벨 업되는 방식입니다.

젤리로 교환받은 머니(모니머니)는 출금, 삼성 앱카드로 결제 시 잔액 사용 가능하며 삼성 보험 가입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구글피트니스, 건강앱과 연동되어 스마트워치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니모 걷기도 역시 초반 오픈땐 이것저것 다 줄 것처럼 홍보하더니 점점 지급 젤리와 이벤트가 줄고 있습니다.

✅ 일일 5,000걸음 1 젤리
✅ 젤리는 모니머니로 교환 후 출금, 앱카드 결제, 보험 가입 시 사용 가능
✅ 1 젤리 = 10원 이상, 1 스페셜 젤리 = 1,000원 이상
✅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 가능. 스마트워치 사용 가능

 

 

5. 워크온

위 4종류 걷기 앱들과 조금은 결이 다른 걷기 앱입니다. 지역별 커뮤니티를 구성해 소식과 이벤트, 챌린지 등을  진행합니다. 주로 지역 내 보건소, 자치단체, 기업 단위로 그룹이 구성되어 있으며 구성원 간의 걸음 랭킹, 커뮤니티 기능 등이 특징입니다.

워크온 UI
워크온 UI, 스크린샷. 커뮤니티&챌린지가 강조되어 지역을 대표해 함께 걷는 재미가 있습니다.

 

워크온에서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걸음수와 관련된 리워드는 없습니다. 하지만 지자체 챌린지, 캠페인 등을 진행하면서 건 by건으로 참여 대상자에게 리워드를 제공합니다. 리워드는 지역 내 이용권, 기프티콘, 지역화폐, 이용 및 할인권 등으로 다양합니다.

 

주로 마라톤, 지역내 큰 축제, 스탬프 투어, 기부 등 전국적으로 홍보 및 참여하는 수단으로 사용되며 실제로 지역주민뿐 아니라 여행객, 방문객에게도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지역 보건소 중심 커뮤니티에 가입되어 걷기 랭킹과 지역 이벤트 중심으로 열심히 참여 중입니다.

✅ 캠페인, 챌린지, 이벤트 별로 다른 리워드 제공
✅ 기프티콘, 지역화폐, 상품권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
✅ 지역, 단체, 기업 등 단체 커뮤니티형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 가능. 스마트워치 사용 가능

 

 

티끌 모아 좀 큰 티끌, 온라인 폐지 줍는 현대인들

하루에 10,000걸음을 걸어도 고작 100원도 안 되는 포인트를 얻습니다. 

 

하지만 10,000걸음을 걷고 한 곳에서만 받는다고 생각하면 매우 적은 금액이지만, 여러 앱테크로 한 번에 받은 혜택과 포인트를 모아보니 제법 쏠쏠합니다.

 

그리고 보통 걷기 앱테크 하는 사람이 걷기 포인트만 받지 않습니다. 각각 연동되어 있는 퀴즈, 출석, 방송 보기, 광고 등등 다양하게 혜택을 챙깁니다. 요즘 토스에서는 주변 사람과 동시에 접속하면 10원씩 주는 등 접속유도 포인트도 제공하고 있지요.

 

이렇게 소소한 포인트 획득 앱테크를 온라인 폐지 줍기라고도 부르며 너도나도 열심히 클릭하고 획득합니다. 귀찮을 때가 있지만 건강도 챙기고 자투리 시간에 얻는 부수입이니 손해 볼 것이 없기 때문이죠. 뭐 가끔은 열심히 모으다가 현타 올 때도 있지만 말입니다.

 

티끌 모아 태산이 되긴 아주 많이 어렵지만, 시간과 돈을 대하는 좋은 자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배달의민족 최근 1년간 주문한 금액 알아보는 방법

안 쓰고 아끼고 싶지만 정신 차려보면 주문하고 있는 배달 음식 앱. 저만 그런가요? 최근엔 정말 아낀다고 아꼈지만 어제저녁은 초복이라 삼계탕을 못 참고 주문했지요. 그러다 불현듯 궁금해졌

gotrygo.com


댓글


/* 네이버 에널리틱스 */